Meta 전환
Facebook은 최근 사명을 Meta로 리브랜딩 하였다.
이는 회사의 비전과 초점이 크게 변경되었음을 대중들에게 알리기 위함이다.
Meta는 증강 현실, 가상현실 및 사회적 상호 작용이 혼합되고 연결된
디지털 우주인 메타버스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메타버스 구축
Meta는 보다 사용자들에게 몰입감 있고 연결성이 높은 온라인 경험을 체험하게
하기 위해서 가상 현실(VR) 및 증강 현실(AR)과 같은 기술에 투자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이 디지털 컨텐츠와 상호작용 하고 다른 사람들과 연결되며 엔터테인먼트,
작업 및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차원을 탐구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Meta는 전례 없는 방식으로 전 세계 사람들을 연결시키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Instagram은 개인이 인터넷상에서 서로 상호작용하고
일하고 배우고 노는 방법을 전혀 새로운 방법으로 바꾸었으며
물리적 장벽을 머물고 시간과 공간에 관계없이 자신이 원하는 사람과
연결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인스타그램(Instagram)
인스타그램은 단순히 사진 공유 앱으로 시작했지만 현재 10억 명이 넘는
사용자가 활동하는 세계적인 문화 현상으로 발전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 기능을 통해 숏폼 콘텐츠가 가지는
파급력을 사람들에게 각인시켰고 여러 콘텐츠와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을 통해 전자상거래를 통합시켜 게시물을 통해
쇼핑이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인스타그램은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게 되었고 소셜커머스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자신의 창의성을 보여주고
자신을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했습니다.
놀라운 사진에서 예술적 일러스트레이션까지 인스타그램은
크리에이터 커뮤미티가 형성되어 개인이 자신의 열정을 탐구하고
예술적 경계를 넓히게 장려했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같은 생각을 가진 개인이나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연결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자신이 열정 있는 계정에 팔로우하여 새로운 관점,
문화 및 관심사를 발견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은 해시태그, 좋아요, direct message 등의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였는데
이는 사람들의 인식과 행동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등
선별되고 이상화된 사람들의 편집된 게시물들로 인해 서로에 대한 비교로 인해
부적절한 영향을 끼치는 일 또한 있었습니다.
스레드(Threads)
인스타그램은 사람들이 서로 더 돋보이고 잘나 보이기 위해 자신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편집 혹은 조작하여 서로를 속이고 자신 인생의 하이라이트를
마치 일상처럼 사는 것처럼 보이게 조작하여 그것을 보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삶이 비교적으로 나쁘게 보이게 만들어 시기와 질투 심지어는
우울함을 유발하기도 하는 매체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를 타파하기 위해 Meta는 Threads를 출시했습니다.
마치 트위터처럼 한 번에 한 가지의 글을 읽을 수 있고
상업적인 게시물이 아닌 일상의 가벼운 글 들이 포스팅 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시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얼마 전 몇몇 계정에서는 수익 창출 메뉴가 나타난다는 게시물도
올라왔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을 공유할 수 있고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다른 사람들과 즐길 수 있었을 때 가장 인기 있었고, 소셜커머스가 들어오면서부터
본래의 색과는 다른 상업적이고 작위적인 포스팅이 늘게 되었습니다.
스레드 또한 수익 창출이 가능하게 된다면, 비슷한 일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무거운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만든 스레드가 인스타그램과
동일한 행보를 걸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Meta는 스레드를 상업적 사용을 통해 인스타그램과 동일한 운명을 맞게 될지
아니라면 더 나은 결과물을 보여줄지의 갈림길에 서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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